국민체조 3회 연속 동영상 다운로드

ONLINE|2020. 9. 13. 23:46
반응형


학창시절 강당이나 운동장에 모여 주기적으로 체조를 했던 기억이 있으실겁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동작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국민체조는 탈춤, 태권도, 국악 등의 한국적 요소를 결합하여 전신운동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때문에 유튜버의 홈트레이닝 영상을 따라하기에는 벅차거나 어렵고, PT를 받기에는 부담이라면 국민체조부터 다시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그리고 국민체조3회연속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국민체조 종류



국민체조는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개발한 체조로 네 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학교에서 함께 했던 [기본체조], 조금 더 쉬운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르신들이 함께 하기에 좋은 [쉬운체조], 사무실이나 교실 등 의자에 앉아서 따라할 수 있는 [앉아서 하는 체조], 휠체어 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휠체어 체조]입니다. 네 가지 종류 모두 영상 다운로드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



국민체조 동영상은 유튜브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생할 때마다 검색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온라인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영상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럴 때, 내 휴대폰이나 컴퓨터에 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를 받아두고 그때그때 확인하면 편리합니다.





※ (출처) 국민체육진흥공단 바로가기

https://www.kspo.or.kr/


기본적으로, 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첫 화면에서 바로 [국민건강체조] 아이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대로 클릭합니다.


또는 [고객서비스] – [정보자료실] – [국민건강체조자료(구 새천년건강체조)] 메뉴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국민체조 동영상, 음원, 포스터 등 관련 자료들을 다운받아볼 수 있습니다. 각 구분동작이 헷갈리는 분들이나, 벽이나 문에 붙여두고 체조를 별도로 따라하실 분들은 동작 포스터를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동작 포스터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손등치기, 팔굽치기, 몸통 돌리기, 손날치기, 주먹지르기, 금강막기, 발차기, 호흡하기 등 국민체조를 구성하는 18가지의 동작이 예시 그림과 세부 설명과 더불어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운받거나 프린트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 동일 페이지에서는 체조 음원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체조와 쉬운제초의 BGM이 되는 음원이나, 동작별 설명이 가미된 음원, 또는 편곡된 버전의 음원 등 총 11개의 음원이 제공되고 있으므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MP3 파일로 다운받아 활용 가능합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 또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체조 종류를 골라 [영상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국민체조 동영상이 즉시 다운로드됩니다. MP4 파일 형태이기 때문에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나 무리 없이 바로 열어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은 음원과 함께 각 동작이 자막으로 구분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길이는 6분 13초로, 긴 시간은 아니지만 각 동작을 충실히 따라하다보면 스트레칭 및 운동 효과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국민체조와 더불어 쉬운 체조, 앉아서 하는 체조, 휠체어 체조 동영상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체조 3회 연속 동영상



1) 인터넷 다운로드



살펴본 것처럼 국민체조 영상은 6분 13초를 똑같이 따라하면 온몸을 단련하는 셈이 됩니다. 하지만 1회분으로는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 영상을 3회 이상 연속으로 틀어두고 반복 운동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을 다시 재생하기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해 국민체조 3회 연속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합니다.


블로그에는 용량 제한 상 직접 국민체조3회연속 동영상 다운로드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기 때문에 다음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영상을 찾아냅니다.





이후 다운로드하고 싶은 국민체조 3회연속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이후 상단 주소창의 [youtube.com] 중 [.com] 앞에 [x2]라는 글자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x2convert.com]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위 사이트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입니다. mp4, mp3, audio, webm 등의 포맷 중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고 해상도와 사이즈를 고려하여 영상을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온라인 상에서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어 편리한 방법입니다.





2) 직접 만들기



만약 유튜브 상의 영상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3회 이상 연속 재생시켜두고 마음껏 보고 싶을때는 간단한 방법으로 국민체조 3회 이상 연속 동영상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실현 가능한 방법입니다.


먼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체조 동영상을 다운받고 [Ctrl + C] – [Ctrl + V]를 눌러 복사본을 두 개 추가로 만들어줍니다.





이후 하나의 영상을 마우스로 우클릭하여 [연결 프로그램] – [사진] 앱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이 플레이 되면서, 위와 같은 형태의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우측 상단의 [편집 및 만들기] – [텍스트가 있는 비디오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여 3회 연속 동영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새로 만들 비디오의 이름을 만들어줍니다. 추후 변경 가능하므로 건너뛰기 해도 되는 부분입니다.





이후, 원본을 복사해둔 복사본 영상을 [추가] 버튼을 눌러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 불러옵니다. 영상이 추가되었으면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불러오기 한 영상들 [스토리보드에 놓기] 해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영상이 세 개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영상의 총 분량도 18분 이상으로 세 배 늘어나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제 동영상 작업 마무리 단계입니다. 우측 상단의 [비디오 마침]을 클릭합니다. 저장할 비디오의 화질을 1080p/720p/540p 중 선택하고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반복재생 동영상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별도의 동영상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회, 4회 등 원하는 횟수만큼 반복재생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회분 영상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 방법, 그리고 3세트 영상을 유튜브에서 다운받거나 직접 만들어보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현재는 불가능하지만, 추후라도 블로그에 더 큰 용량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게 된다면 국민체조3회연속 동영상 다운로드 파일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물타기 계산법, 계산기  (0) 2020.09.17
대한민국 지도보기  (0) 2020.09.16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법  (0) 2020.08.10
CPU-Z 한글판 다운로드  (0) 2020.07.15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1) 2020.06.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