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 방법

ONLINE|2020. 12. 20. 17:51
반응형


자산 관리, 은행 거래도 PC와 모바일에서 가능해진 것도 이제 꽤나 오래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욱 간편하게,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는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카카오뱅크입니다. 은행에 가지 않고 스마트폰 어플만 다운로드 해두면 비대면으로 계좌를 쉽게 개설하고 관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 제출하거나, 사업 신청/지원 등을 진행하거나, 기타 금융 거래를 위해 통장 사본이 요구되는 모든 경우에 통장사본 출력 또한 스스로 쉽게 해결 가능한데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 및 기타 서류 발급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 준비물



실물 은행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는 일반 은행과 달리 카카오뱅크는 온라인을 통해 사용자가 스스로 서비스를 선택하여 진행하여야 하며, 처음부터 종이통장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통장 사본은 별개의 방법으로 출력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 준비물은 1) 스마트폰, 2)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 3) PC, 4) 프린터입니다.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 어플이 없다면 거래는 물론 통장 사본을 비롯한 기타 서류 발급 신청도 불가능합니다. 우선 스마트폰에 최신 버전의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로드 받거나 업데이트 시켜둡니다. 이후 어플을 켜서 지문인식 등의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후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이후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을 위해 하단의 [내 계좌], [상품/서비스], [알림], [설정] 중 가장 우측의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각각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 메뉴를 찾아 탭 합니다.





이제 각종 은행 증명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종류에 따라 예금, 외환 등의 분류로 구분되어 있는데 만약 카카오톡 통장 사본 출력을 희망한다면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통장 사본 출력은 무료로 가능하지만 기타 다른 서류는 수수료를 결제하고 유료 출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반드시 정확한 목적으로 필요할 때에 이용하여야 하겠습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 뒤 두 가지 증명서 발급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우편]을 선택해도 좋지만 배송비용이 추가되며 소요시간도 일주일 정도 걸리므로, 즉시 무료 발급을 위해서는 [PC출력]을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이어서 본인 명의의 계좌 중, 어떤 계좌의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을 진행할지 하나를 선택하고 하단의 [다음]을 탭 합니다. 신청하려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증명서 종류와 매수, 발급방법으로 구분하여 확인하고 그대로 적용하려면 하단의 [신청하기]를 탭 합니다.





이제 모바일 어플로 진행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신청 단계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오류가 없다면 신청 완료 화면과 함께 휴대폰으로 위와 같은 SMS가 전송됩니다. 신청한 증명서를 PC에서 직접 프린트하는 방법이 간략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자세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뱅크 PC 바로가기

https://www.kakaobank.com/


신청한 증명서의 출력을 위해, 이번에는 컴퓨터로 카카오뱅크 PC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센터]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합니다.





PC 로그인을 위한 화면이 위와 같이 나타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증 및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QR코드를 인식시키거나 16자리의 숫자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로그인 인증을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어플] – [설정] – [앱설정]을 순서대로 터치하여 접속한 뒤 [PC 연결] – [PC 로그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QR코드 로그인]을 선택하여 스마트폰 카메라로 PC 화면을 찍거나 [인증번호 로그인]을 선택하여 열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하여 로그인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PC에서 로그인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르고 PC화면에서도 [다음]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마무리합니다.





이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내가 신청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출력 가능한 상태의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린트를 위한 프로그램 설치 후 즉시 사본 출력이 가능해집니다.




  계좌번호 확인용 통장사본 다운로드




공식적인 제출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사용자와 사용자 명의의 계좌번호를 확인하는 간략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통장 사본도 있습니다. 보다 쉽게 이미지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로그인 후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관리]를 누릅니다.





[계좌관리]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통장사본] 소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면 즉시 통장 사본 화면이 나타납니다. 예금주, 예금종류, 계좌번호, 통장 개설일 등의 정보가 나타나는 심플한 형태입니다. 위 내용을 출력하거나 다운받고 싶다면 하단의 [저장하기]를 탭 합니다.





다른 어플로 공유시키거나,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파일로 내 휴대폰의 희망 폴더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지로 저장]하여 사진 갤러리에 JPEG 형태의 파일로 저장해두고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여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개해드린 두 가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중에서 증명서의 용도로 정식 제출해야 하는 경우라면 PC출력을, 계좌 확인 용도로 가볍게 사용하는 경우라면 이미지 파일로 저장해두고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