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LIFE|2020. 8. 22. 22:53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 점심식사 후 한 잔, 집에 돌아와 저녁에 한 잔 – 이렇게 하루 중 커피를 자주 즐기는 분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커피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증가하며 이제는 사먹기보다는 집에서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직접 만들어보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와 더불어 커피머신의 판매량도 급증했는데 오늘은 커피머신 종류 중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 장점



전자동 커피머신은 캡슐 커피머신이나 반자동 커피머신에 비해 최초 구입비용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사용 후 유지비가 캡슐 커피머신보다 낮고, 탬퍼 등 추가 장비를 이용해 섬세하게 작업해야 하는 반자동 커피머신보다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그라인딩한 원두와 물만 넣으면 자동으로 추출과 찌꺼기 배출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빠르고 쉽게 커피를 즐기기 위해 가정에서도 전자동 커피머신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그렇다면 실제로 어떤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네이버 쇼핑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업소용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크기가 작으며 사용법도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과 용량, 펌프압력, 크기 등을 고려하여 아래의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10 리스트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필립스 EP1200/03



먼저 살펴볼 제품은 필립스의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인 [EP1200/03]입니다. 현시각 최저가 기준, 가격은 40만원대 초반입니다. 버튼식 기기로 원두와 물만 넣으면 에스프레소가 가압추출되며, 원두는 12단계 중 원하는 굵기를 선택하여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유 스팀노즐, 자동세척 등이 지원됩니다.





2020년 초 출시된 제품이며 2개의 추출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 양, 커피 강도는 3단계 중 선택 가능합니다. 펌프압력은 15bar로 무난하며 소형 정수기 크기로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와 쉽게 어울립니다. 물탱크는 1.8l, 원두통은 275g, 찌꺼기통은 16잔 분량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캡슐커피머신을 쓰던 분들이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넘어올 때 많이 사용하는 가전이기도 합니다.




2) 드롱기 ECAM22.110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두번째는 드롱기의 [ECAM22.110]입니다. 2012년 출시된 제품이며 최저가 기준 40만원대 후반의 가격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풍부한 맛, 그리고 드롱기 브랜드가 가진 특유의 감성 덕분에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사랑받는 커피머신 제품입니다.





제품은 물탱크 1.8l, 원두통 25g, 찌꺼기통 14잔 분량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원두커피와 분쇄커피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저소음 그라인더를 통해 총 13단계 중 원하는 단계를 선택하여 원두를 분쇄할 수 있으며 분리형 물탱크를 분리할 수 있어 청소와 관리가 편리합니다. 컴 워머, 스팀 노즐, 에너지 절전 모드 등도 지원되며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는 평가입니다.




3) 드롱기 ECAM350.15.B



세번째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 또한 드롱기 제품입니다. 드롱기 제품은 가정이나 사무실, 학원, 공방 등에서 집들이 선물이나 개업 선물로도 인기 많은데 위 제품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드롱기 [ECAM350.15.B] 제품은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터치패널 그리고 슬림한 크기로 홈카페를 완성해주는 커피머신이며 청소도 간편하고 개인 취향에 맞춰 커피맛도 커스터마이징하기에 편리합니다.





드롱기 [ECAM350.15.B]는 9.5kg의 무게와 원두통 300g, 찌꺼기통 14잔 분량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펌프압력은 15 bar입니다. 그라인더로 원두 분쇄도 가능하며 스팀노즐을 이용하여 다양한 커피메뉴, 특히 크레마가 풍부한 라떼 메뉴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60만원대 후반입니다.


   


4) 가찌아 브레라



네번째로 알아볼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은 가찌아의 브레라 커피머신입니다. 이탈리아 브랜드인 가찌아는 가정 및 사업장 등에서 사용 가능한 여러가지 전자동, 반자동 커피머신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가찌아 브레라의 경우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커피머신으로 가격은 70만원대 초반입니다. 홈카페 인테리어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가찌아 브레라는 15bar의 펌프압력을 이용하며 원두 260g, 물탱크 1.2l, 찌꺼기통 8잔의 용량 그리고 9kg의 무게를 특징으로 합니다. 앞서 살펴본 다른 커피머신에 비해 다소 용량이 작지만 홈카페에 활용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세라믹 그라인더로 총 5단계의 굵기 중 원하는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팀노즐으로 우유음료도 활용 가능합니다. 분리형 물탱크, 착탈식 추출기, 자동세척 등으로 유지 관리도 편리하며 청소가 용이합니다.




5) 밀리타 카페오 솔로



다음은 밀리타 [카페오 솔로]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가격대 40만원대 중반의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가성비 좋은 커피머신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사용법이 편리하기 때문에 처음 커피머신을 접하시는 분들도 쉽게 여러가지 메뉴를 만들어볼 수 있으며 디자인도 깔끔하고 커피의 맛과 아로마도 우수하여 만족하였다는 후기를 다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밀리타 카페오 솔로 제품의 물탱크는 1.2l, 원두통 용량은 120g이며 펌프압력은 15bar입니다. 그라인더로 3단계 굵기 중 원하는 분쇄 굵기를 정할 수 있으며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찌꺼기 통 교체 시기, 필터 교환 시기, 물탱크 비우기 등을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커피 농도와 양도 버튼으로 설정 가능하며 추출 온도도 쉽게 맞춤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으로 수위를 감지하고 추출기와 물탱크를 탈착하여 청소하기에 좋습니다.




6) 필립스 라떼고 EP3246/73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 여섯번째는 필립스의 [라떼고 EP3246/73]입니다. 가정용 그리고 업소용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90만원대 후반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특히 라떼 등의 우유 음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한데 0.26l의 우유통은 분리 가능하여 세척이 편리하고 커피의 크레마와 우유의 거품이 포근하고 부드럽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 1.8l의 물탱크, 275g의 원두통, 12잔 분량의 찌거기통을 장착하고 있으며 커피 강도/양/온도를 각각 3단계 중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 그라인더는 12단계의 분쇄 굵기 중 선택이 가능하며 기기 자체가 가진 커피메뉴는 6가지입니다. 분리세척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청소와 유지 관리가 간단합니다.




7) 필립스 HD8832



계속해서 일곱번째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도 필립스의 제품입니다. 2016년 출시된 제품인 [HD8832]입니다. 가격은 90만원대 초반이며 무게 7.2kg, 크기도 작은 편에 속하는 컴팩트한 커피머신입니다. 에스프레소의 풍부한 맛을 즐기는 분들께 더욱 추천합니다. 반자동 커피머신을 이용하시던 분들이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넘어오시면서 많이 이용하시기도 하는 모델입니다.





제품 크기는 작지만 내부 용량은 물탱크 1.8l, 원두통 25g, 찌꺼기통 15잔 분량으로 넉넉한 편이며 펌프압력은 15bar입니다. 세라믹 그라인더가 내장되어 5단계의 굵기 중 원하는 단계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온도와 농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추출구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여 컴이나 텀텀블러 등을 사용할 때 모두 편리하며 자동 세척 기능과 분리형 물탱크를 기타 특징으로 합니다.




8) 딜리코 플랫화이트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여덟번째는 딜리코 [플랫화이트]입니다. 최저가 기준 80만원대 초중반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플라스틱이 아닌 풀 메탈 바디를 장착한 모던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로 홈카페의 분위기를 구현해줍니다. 





딜리코 플랫화이트는 19bar의 펌프 압력을 이용합니다. 여태까지 살펴본 다른 제품들이 모두 15bar였던 것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펌프압력이 높으면 추출 속도와 추출율이 높아져 커피의 맛과 향도 우수해진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딜리코 플랫화이트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이유도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1.8l의 물탱크, 250~500g의 원두통, 세밀한 그라인더와 스팀, 자가진단, 자가세척 등의 기능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9) 필립스 라떼클래식 EP2200/13



아홉번째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은 또다시 필립스입니다. 필립스는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제품 중 상당수를 차지하는 제조사로 다양한 상품군과 A/S 등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중 [라떼클래식 EP2220/13]은 디테일한 맛의 우유 음료를 즐기는 분들께 인기입니다. 우유 거품까지 3단계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어 라떼, 마키야토, 카푸치노 등을 만들기 간편하며 맛도 우수합니다. 아로마정수필터로 석회질과 물 속 칼슘 등이 제거되기 때문에 물맛이 좋아지고 이에 따라 커피맛도 좋아지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필립스 [라떼클래식 EP2221/43] 제품은 40만원대 후반에 구매 가능하며 터치 방식이기 때문에 조작이 편리하고, 버튼이나 조작법이 쉬워 누구나 이용하기 좋습니다. 용량은 물탱크 1.8l, 원두통 275g, 찌꺼기통 16잔 분량 정도이며 펌프압력 15bar입니다. 그라인더 굵기 단계는 15단계로 구분되며 커피 양과 온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10) 드롱기 KREAM22.110.B



어느새 마지막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입니다. 다시 드롱기의 제품이며 모델명은 [KREAM22.110.B]입니다. 최저가 기준 가격은 50만원대 중반이며 크기는 작지만 알찬 최신 기능과 넉넉한 내부 용량 등으로 선물하기에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물탱크 용량 1.8l, 원두통 용량 250g, 찌꺼기통 용량 14잔 분량이며 펌프압력은 15bar입니다. 특징이 많은 제품인데, 이를테면 CRF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드롱기만이 가지는 기술로 분쇄된 원두가 즉시 추출되기 때문에 완벽한 아로마 상태의 커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기기 자체에 카푸치노 시스템이 내장되어 라떼, 핫초코 등을 쉽고 세밀하게 조정하여 만들기 편리합니다. 이 외에 써모블락 기능, 프리 브루잉 시스템, 분리세척 등 기능이 많은 똑똑한 기기입니다.





높아진 수요만큼 계속해서 다양한 커피머신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모두 비슷한 것 같아도 세부 특징이나 크기, 무게, 용량, 펌프압력, 세부 기능, 조작 방법, 내장 시스템 등의 차이가 분명 있기 때문에 꼼꼼히 고려하여 마음에 드는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집에서의 여유를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토스 중고가격  (1) 2020.08.27
세라젬 의료기 체험관  (0) 2020.08.26
LG전자 TV 보상판매  (0) 2020.08.20
머지포인트 사용처  (0) 2020.08.16
1톤 용달 운임표  (0) 2020.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