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넷 다운로드 및 설치 (Blizzard)

ONLINE|2021. 1. 31. 17:49
반응형


기기 사양이 업그레이드 되고 게임의 종류도 다양해지면서 PC 및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변을 둘러보면 주로 즐기는 PC 또는 모바일 게임이 한 개 이상인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도 여러 장르와 종류가 있지만 타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즐기는 전략게임의 인기가 높아 보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하스스톤 등의 게임을 제작한 블리자드는 자사 게임 플레이를 위해 배틀넷(Battle.net) 설치를 필수 요구하는데 어떤 경로로 가능한지 배틀넷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배틀넷 PC / 모바일



블리자드의 여러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배틀넷 앱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배틀넷 앱 또한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각각 준비되어 있습니다. PC 데스크톱 버전은 윈도우 또는 맥에서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버전은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설치 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배틀넷 다운로드 및 설치 : PC버전



블리자드 게임은 무료 플레이가 가능한 것도 있고 유료 결제가 필요한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한 플랫폼인 배틀넷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PC버전의 배틀넷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배틀넷 다운로드 및 설치에 앞서 보안 프로그램은 임시 비활성화 시키거나 삭제하고 인터넷 연결 설정은 최적화, 드라이버는 업데이트 시켜 세팅해두시기 바랍니다.





※ 블리자드 코리아 바로가기

https://www.blizzard.com/ko-kr/


가장 안전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버전 배틀넷 다운로드를 받아보겠습니다. 어디서든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블리자드 코리아 사이트는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경로만 안다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사이트 접속 후 상단 좌측의 [게임]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이어서 위와 같이 세부 메뉴창이 열리면 하단의 [블리자드 Battle.net 앱] 글자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현 시각 기준 Windows는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지원이 종료된 XP, Vista에서는 배틀넷 다운로드 및 게임 실행이 불가능하며 MacOS는 OS X 10.9 운영체제는 기술지원 목록에서 제외되어 보안 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최신 운영체제를 이용하여야 오류 없이 배틀넷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윈도우용 다운로드 버튼이 상단에 표시되어 있고 하단 [추가 지원 플랫폼] 문구 옆의 버튼을 클릭하면 맥용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즉시 배틀넷 다운로드가 시작되어 setup 실행 파일이 10초 이내로 빠르게 다운됩니다.





오류 등으로 인해 자동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에서 [다시 시도해주세요] 글자를 눌러 수동으로 파일을 별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셋업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도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사용자가 확인할 것은 프로그램 파일의 설치 위치입니다. 별도 지정을 원한다면 [변경]을 눌러 설정하고 그렇지 않다면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 하위에 생성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용 확인 후 우측 하단의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별 PC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배틀넷 설치는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과정을 포함하여 총 1~2분 이내의 짧은 시간만 잠시 기다리면 되는 정도로 간단합니다.





이제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기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로그인하지 않고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블리자드 계정을 사용하였으나 탈퇴하였다면 계정 복구를 진행하여 다시 로그인해볼 수도 있으니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배틀넷에 접속하고 플레이 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하여 추가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되겠습니다.


 


  배틀넷 다운로드 및 설치 : 모바일 버전




이번에는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경우를 가정하여 살펴보겠습니다. PC버전과 동일하게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도 있고 각각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배틀넷]을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배틀넷 다운로드 이후에는 PC버전과 동일하게 로그인 하고 블리자드의 제공 게임을 선택하여 즉시 플레이하면 되어 간단합니다.


배틀넷 어플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태국어, 일본어, 한국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를 지원합니다.





넓은 화면으로 그리고 양 손으로 플레이할 수는 없지만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게임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은 모바일 버전만의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문자나 카톡을 보내는 것처럼 친구들과 실시간 대화하며 전략을 수립하고 게임 스케줄을 맞춰볼 수 있으며 기존의 대화 내용이나 오프라인 상태에서 받은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친구로 등록해 둔 플레이어의 활동 내역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어떤 게임을 즐기고 있는지, 게임 중인지 오프라인 상태인지, 순위전/경쟁전 등 어떤 전투에 참여 중인지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에 함께 참여할지, 내 게임에 초대할지, 플레이가 가능한 상태인지 등을 당사자에게 직접 물어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의 관리도 모바일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PC 버전 배틀넷에서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도 친구 추가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설정을 통해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친구 등록을 요청하거나 요청 받을 수 있고 추천 친구 목록에서 매칭받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별 QR코드도 생성되므로 이를 공유하거나 직접 스캔하여 오프라인에서 만난 플레이어를 친구 추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에 따라 PC 또는 모바일 지원이 가능한지가 다르므로 세부 내용 미리 확인하시기 바라며 계정 로그인 후 플레이하면 기록이 남아 더욱 편리하므로 계정 생성하여 즐기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