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PC버전 (구 카카오스탁)

ONLINE|2021. 2. 8. 21:56
반응형

소액으로, 1주만 구입하여,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주식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라던 예측보다, 이제는 주식을 하는 사람이 더 많은, 주식이 일상화된 시대가 올 것이라는 예측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의 실시간 지수나 데이터는 모두에게 동일하게 제공되지만 프로모션이나 개인 선호도에 따라 투자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애플리케이션은 모두 다른데 이중 증권플러스 PC버전을 찾는 분들을 위해 접속 경로와 세부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증권플러스 제공 서비스


증권플러스에서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관심있는 키워드와 연관 있는 종목을 찾아줍니다. 이 외에 한 화면에서 차트를 펼쳐볼 수 있고 관심종목의 시세, 뉴스, 공시 정보들도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나의 데이터 외에도 랭킹을 통해 이른바 ‘주식 고수’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나 수익률, 매매 내역 등도 찾아볼 수 있으며 주목할 만 한 투자정보와 인기 종목도 단번에 읽어낼 수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PC버전


기존 ‘카카오스탁(KakaoStock)’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었으나 현재는 ‘증권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iOS 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모바일에서 무료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보다 큰 화면으로 여러 내용을 둘러보고 싶다면 역시 증권플러스 PC버전이 편리하겠습니다.

 

 

 

 

※ 증권플러스 바로가기

https://stockplus.com/m

 

먼저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URL 주소부터 첨부합니다. 증권플러스 PC버전 프로그램은 따로 별도 운영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각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모바일 앱과 마찬가지로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 후 [MY] 메뉴를 통해 나에게 맞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하지 않을 시에는 기본 세팅된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는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그리고 미국 다우 산업, 미국 나스닥 종합, 일본 니케이 225, 중국 상해 종합, 독일 DAX, 영국 FTSE 100 등의 주요 국내외 증권지수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증권플러스 PC버전 중간 부분에는 ‘반도체’, ‘2차전지’, ‘자율주행’과 같이 현재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였거나 주목하고 있는 이슈가 키워드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최근 조회하였거나 관심종목으로 표시한 종목이 노출됩니다. 사용자가 별도 설정하지 않았거나 로그인 하지 않고 이용할 때에는 인기가 많은 순서대로 상위 5가지 종목이 기본 노출됩니다.

 

 

 

예시로, 2차전지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때의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종목명이나 토픽에 2차전지가 포함된 종목들이 나타나고, 하위에는 최근 뉴스 검색 결과와 해당 키워드와 연관있는 상위 종목들이 추천됩니다.

 

 

 

다음 레이아웃은 테마별 토픽입니다. 정확한 종목명은 몰라도 본인이 눈여겨보고있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테마에 따라 산업이 나뉘어져 있는 토픽을 클릭하여 살펴보아도 좋겠습니다. 항공사/건자재-가구/음식료-주류/여행 ·레저/편의점/LNG 발전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토픽을 선택하여 클릭해보았습니다. 해당 토픽의 3개월/1개월/1주/1일 등락률이 상단에 가장 먼저 게시되어 있으며 해당 토픽에 대한 설명도 상세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산업군 자체에 대한 특징 설명과 이 종목들이 가지는 성격에 대한 설명, 그리고 최근의 이슈나 뉴스 동향을 반영한 성장 전망 등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증권플러스 PC버전 아래쪽 레이아웃에는 같은 토픽에 속하는 종목들이 간단한 설명과 함께 1일 등락률을 기준으로 나열됩니다. 각 종목은 클릭하면 각각의 개별 종목 화면으로 넘어가며 시세를 살피거나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토론방에서 확인하거나 어플로 연결하여 매매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은 결정의 몫이지만, 기본적으로 독학하여 주식 투자에 혼자 도전해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타인의 의견이나 예측에도 자연스레 귀를 기울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목별 토론방에서는 이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랭커가 몇 명이고 누구인지 찾아볼 수 있고 어떠한 이유로 누가 상승/하락을 예측하며 의견을 보내고 있는지 자유롭게 읽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증권플러스 PC버전 화면 가장 아랫부분에는 현시각 인기종목이 실전투자 대회/뉴스/조회/토론/주가예측 등 다섯 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나타납니다. 참여가 실제로 많은 종목인지, 관련 소식이 많아 입소문이 많은 종목인지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직접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거나 상단의 [랭킹]을 클릭하면 세부 랭킹도 조회 가능합니다. 실전투자대회에서 높은 수익률을 보유하고 있는 랭커를 10명까지 찾을 수 있고 각 랭커의 이름을 클릭하면 최고 수익률 매매내역, 보유종목 수익률도 조회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거래대금을 기준으로 상위 10개 종목을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고, 주가 예측을 기준으로 인기 많은 상위 10개의 종목을 볼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증권플러스 PC버전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이며 앱에서도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매매에 참여하지는 않지만 증권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 또는 어플도 가지고 있지만 넓은 화면으로 내용 확인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증권플러스 PC버전의 이용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