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 동영상만들기, 편집 방법

ONLINE|2021. 1. 23. 19:31
반응형


텍스트나 사진에 비해 영상 미디어 자체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하였습니다. 큰 주의를 기울일 필요 없이 틀어두기만 하면 취향에 맞는 영상을 쉽게 볼 수 있고, 반대로 스마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촬영 및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상 만들기를 도와주는 어플이나 프로그램은 정말 다양한데 문제는 사용법이 어렵거나 유료라는 것입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셀프 동영상을 제작해보고 싶다면 알씨(AlSee)로도 충분한데, 알씨 동영상만들기 및 편집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알씨 다운로드 및 실행 환경



알씨 프로그램은 사진 뷰어 및 편집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 외에 동영상 제작이나 캐캐드(DWG, DWF) 뷰어로도 기능하며 포맷 변환 등도 가능합니다. 직관적으로 버튼만 누르면 처리가 가능하여 사용이 쉬운 것이 장점이며 국내 개인 이용자라면 무료 다운로드 및 실행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알씨는 윈도우OS XP, Vista, 7, 8, 8.1, 10 등의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며 intel Pentium 2 400MHz 이상에서 문제 없이 구동됩니다.



  알씨 무료 다운로드



알씨 동영상만들기를 위해 우선 프로그램부터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보겠습니다. 이미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 분들은 생략할 수 있는 과정인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으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거나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알씨 7.5 버전 이상이어야 mp4 형태의 동영상 제작 및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알씨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See.aspx


직접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위의 주소로 클릭하여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 중 [다운로드] – [알씨]를 클릭하면 가장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를 눌러 알씨 exe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알씨 다운로드에는 10초 정도의 짧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위와 같이 크게 네 단계의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순서대로 라이선스 계약 내용을 읽고 [동의]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알씨 다운로드 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빠른 설치]를 누르면 권장되는 기본 설정이 적용되며, 파일 설치 위치나 설치 옵션 등을 조정하고 싶다면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여 직접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잠시만 기다리면 설치까지 전 과정이 빠르게 완료됩니다.



 씨 동영상만들기, 편집 방법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마쳤다면, 이제 알씨 동영상만들기 방법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알씨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동영상으로 만들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사진보관함으로 옮기거나, 마우스 드래그 앤 드랍으로 직접 사진을 옮겨넣어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후 [동영상] 버튼을 누릅니다.





맨 처음 알씨 동영상만들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3단계 튜토리얼이 안내됩니다. 이 내용을 가이드로 하여 직접 짧은 동영상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1) 간편 만들기



가장 간단한 방식의 간편 만들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알씨 동영상만들기에서 제시하는 네 단계를 거치면 가장 빠르게 사진을 모아 동영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영상화 하고 싶은 사진들을 모아 타임라인에 순서를 맞춰 정렬합니다. 화면 비율은 16:9 또는 4:3 중 선택할 수 있고 사진 위치나 여백 처리 방식, 사진 90도 회전 등도 개별 조정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추가하고 싶다면 [사진추가]를 눌러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추가한 사진은 삭제, 전체삭제도 가능합니다. [새화면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인 아무 내용이 없는 빈 화면이 추가됩니다. 영상의 처음이나 끝에 넣고 자막을 달아 타이틀 및 크레딧으로 활용하거나, 영상 내 사진 주제가 달라질 때 편집점으로 활용해도 되겠습니다.


 



사진 세팅이 끝났다면 배경음악을 추가합니다. 온라인에 있는 음악을 바로 사용할 수는 없으며 내 PC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음악을 넣고 싶지 않다면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이후 사진 1장당 재생 시간을 설정합니다. BGM을 삽입했다면 음악 재생시간에 맞게 사진 1장당 재생시간을 알아서 균등하게 맞출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프닝, 엔딩의 문구를 각각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맨 앞과 맨 위에 글자가 들어간 슬라이드가 생성됩니다. 이 또한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간편만들기의 네가지 항목에 걸쳐 조정을 마쳤다면 우측 하단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알씨 동영상만들기는 mp4 포맷으로 생성됩니다. 영상 제목과 저장위치, 화면 비율과 품질 그리고 재생기기나 용도에 따라 저장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나 TV에서 보는 경우와 스마트폰/태블릿 등 작은 스크린에서 보는 경우에 맞게 옵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총 재생시간과 예상 용량, 해상도, 초당 프레임수(fps) 등이 계산되면 이를 확인하고 [만들기]를 한번 더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알씨워터마크 사용’을 해제하면 영상에 워터마크가 남지 않아 깔끔합니다.




2) 상세 꾸미기



개별 사진에 자막을 달거나 추가 편집을 진행하고 싶다면 우측 최상단의 [상세 꾸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상세 꾸미기로 가능한 기능은 [자막], [디자인], [효과]로 모든 이미지에 적용시킬 수도 있고 개별 이미지에 각각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자막을 넣는 경우,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고 폰트, 크기, 색상, 위치, 효과 등을 설정하고 자유롭게 문구를 적으시면 됩니다.





[디자인] 메뉴를 통해서는 화면 빈 곳을 채울 배경을 선택하거나 사진에 씌울 액자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효과 적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진마다 별도 지정할 수도 있고 전체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알씨 꾸미기 마지막 메뉴는 [효과]입니다. 사진이 다른 사진으로 넘어갈 때의 전환 효과를 설정할 수 있고 생동감 넘치는 효과를 추가하고 싶다면 시네마틱 효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 효과는 랜덤 방향으로 다채롭게 움직이며 맨 처음 이용하기 위해서는 요소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겠습니다.




3) 동영상 저장



이렇게 알씨 동영상만들기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작품 저장을 위해 우측 하단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재생기기, 재생위치 등의 옵션을 세부 설정하고 잠시 기다리면 mp4 포맷의 영상이 제작됩니다.





PC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9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제작한 알씨 동영상을 바로 재생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로 연결하여 재생할 수도 있지만 정상적인 재생을 위해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권장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보다 자세한 알씨 동영상만들기 방법은 다운로드 페이지의 [주요기능] – [동영상 만들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도움말] 버튼을 누르면 알씨 프로그램 자체로 수행 가능한 여러가지 기능이 매뉴얼로 제공되고 있으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확인 후 따라해 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