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등록, 사용 방법

ONLINE|2021. 3. 6. 18:53
반응형

 

‘귀중품’이라고 하면 고가의 액세서리나 명품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일상 속 귀중품은 바로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수십 만원, 수백 만원에 달할 정도의 고가의 기기이지만 늘 가깝게 이용하기에 가격을 잊고 지내는데 떨어뜨려 금이 가거나 분실하게 되는 경우에는 가격이 피부로 와닿곤 합니다. 특히 휴대폰 분실은 개인정보, 금융정보, 저장 DB를 모두 손실하게 되는 것이어서 가장 조심해야 하는데 갤럭시 유저라면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지원 범위


해당 기능으로는 위치를 알 수 없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띵스(SmartThings)와 연계하여 갤럭시워치, 이어버즈(buds)도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이 아닌 외국에서도 분실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체로 잃어버린 기기와 통신 서버 사이의 연결이 양호하게 유지된다면 어디서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국가에 따라, 이용하는 통신사에 따라 내부 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거나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제공 기능


명칭에서 알 수 있듯, 잃어버린 내 삼성 기기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의 기본 기능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설정해둔 잠금 패턴이나 PIN 또는 비빌먼호를 잃어버렸거나 홍채/지문 인식이 불가할 때에도 해당 기능을 통해 잠금을 초기화하고 새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사람이 휴대폰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삼성페이 기능을 잠그거나 화면을 잠가둘 수 있고,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있어 유용합니다.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사용 방법


1) 휴대폰 설정

 

※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s://www.samsung.com/sec/

 

기본적으로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기에 삼성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삼성 계정은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로 가입할 수도 있고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 계정으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가입과 더불어 위치정보 수집이 가능하도록 구글 위치정보 수집 동의 및 무선 네트워크 사용 동의도 선행해두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선 휴대폰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의 [생체 인식 및 보안] 중 [보안] 섹션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뉴명을 눌러줍니다.

 

 

 

 

아무런 설정을 해두지 않은 상태라면 휴대폰 화면은 위와 같이 [사용 안 함]으로 스위치가 OFF 되어있을 것입니다. 스위치를 우측으로 밀어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활성화 시켜둡니다. 이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삼성계정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삼성 계정 로그인 안 됨]이라는 문구가 나타난다면 현재 등록된 계정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메일, 전화번호, 구글 계정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거나 신규 계정을 생성한 다음 로그인을 완료하면 내 디바이스 찾기를 위한 기본 등록이 모두 완료됩니다.

 

 

 

2) 이용 방법

 

이제 실제로 기기를 분실하였다고 가정하고,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실행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일하게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내 디바이스 찾기] 순서대로 메뉴에 접속합니다.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하단의 [원격 잠금해제], [마지막 위치 보내기], [오프라인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오프라인 찾기]의 스위치를 밀어 ON 상태로 켜둡니다. 기기를 찾기 위한 다른 기능을 수동으로 켜두어도 됩니다.

 

 

 

 

※ 내 디바이스 찾기 바로가기

https://findmymobile.samsung.com/

 

그리고 PC나 다른 기기를 이용하여 삼성전자 내 디바이스 찾기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별도 첨부하겠습니다. 사이트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휴대폰, 태블릿 등에 입력해둔 것과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그러면 웹사이트에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 있는 내 기기가 좌측 목록에 나타납니다.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가장 최근의 위치 정보를 지도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분간 벨소리가 울리도록 하거나, 타인의 이용을 막기 위해 기기를 잠그거나, 위치 및 이동경로를 추적하거나, 데이터를 삭제/백업할 수도 있으며 통화/메시지 기록을 가져오거나, 기기를 잠금해제 하거나, 배터리 시간을 늘리거나, 보호자 모드를 설정하여 다른 삼성 계정으로 나의 디바이스의 긴급모드가 실행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 중 일부 기능은 추가 인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2단계 인증은 기기에 나타나는 번호를 옮겨 적는 것인데 기기가 분실중이어서 2단계 인증번호를 모른다면 백업 코드를 입력하거나,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해결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 기능의 설정 방법부터 사용 방법까지 일련의 과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절대 잃어버려서는 안되는 밀접한 물건인 만큼 삼성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분실하였다면 즉시 위 기능을 이용해보시고 새로 기기를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계정(Samsung account)부터 만들고 연동시켜 두는게 안전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