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먹는방법

LIFE|2020. 3. 30. 21:16
반응형


세상이 변하고 계속해서 발전하는 것과 같이 매일 새로운 식재료와 방법이 건강을 위한 새로운 노하우로 떠오르곤 합니다. 주로 TV를 통해 알려지는 경우가 흔한데 오늘은, 최근 프로그램을 통해 유명해진 오토파지 주스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이 되는데, 자세한 효능, 칼로리,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먹는 방법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효능



우선 개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오토파지(AUTOPHAGE)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AUTO(자동으로)+PHAGE(파괴) 즉 스스로 파괴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포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노폐물이나 불필요한 찌꺼기 등을 스스로 없애는 것이 바로 오토파지입니다. 오토파지 기능이 원활하지 않으면 대사 찌꺼기가 제대로 처리되지 않아 비만, 치매 등의 질환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오토파지 기능은 세포의 영양분이 부족한 단식 기간에 활성화됩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단식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고 기본 영양 상태나 나이에 따라 힘든 일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오토파지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서, 마치 단식을 하는 것이라고 몸이 착각하도록 ‘모방단식’ 상태로 만드는 것이 좋은 대체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건강한 방식으로 오토파지를 활성화하여 암이나 비만을 예방하고 피를 맑게 하며 다이어트도 가능하다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오토파지주스 만들기 레시피도 살펴보겠습니다. 재료는 물 350ml, 케일 75g, 단호박 100g, 아몬드 7알, 바나나 1/2개, 연근 75g입니다. 각각 손질하여 썰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생 재료로 준비하시면 되며 평소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단호박과 연근은 익히셔도 됩니다.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는 간단합니다. 믹서에 모두 넣고 부드럽게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오토파지 주스는 케일의 영향으로 초록색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재료들의 혼합으로 맛은 샌드위치를 먹는 듯 하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뛰어난 바나나, 단호박, 케일등과 더불어 간 해독에 효과적인 연근, 단백질 및 오메가3를 보충하는 아몬드까지 갖춰져 있어 밸런스가 맞고 섭취하기에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마시기에 좋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먹는방법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에 이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은 먹는방법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최소 5일의 기간이 지나야 스스로 세포 찌꺼기와 노폐물을 청소해야겠다고 인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오토파지 주스 또한 한 달 기준 최소 5~7일 정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오토파지 주스 먹는방법은 간단합니다. 최소 5일 이상, 아침/저녁 식사 대용으로 오토파지 주스를 마시는 것입니다. 점심은 평상시처럼 일반식을 드시면 되는데, 오토파지 주스를 먹는 이유가 있으므로 기름지고 자극적인 패스트푸드보다는 건강한 한식을 드시는 것이 효과적이겠습니다.


 



이렇게 오토파지 주스를 일주일 가량 꾸준히 먹으면 허리둘레 감소는 물론 콜레스테롤 감소로 인해 혈액이 맑아지며 클렌즈 효과로 인해 간 해독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재료나 레시피가 아니어서 누구나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으므로 따라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