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브랜드 순위 인기 BEST

LIFE|2020. 4. 27. 17:58
반응형


금액이 큰 물건을 구입할 때에는 단순히 나의 취향이나 외적인 디자인 말고도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하게 됩니다. 브랜드의 인지도, 인기도, A/S, 평판 등입니다. 가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가구 브랜드가 주는 이미지나 특성이 있으며 현재 가치 등도 함께 고려하여 최종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 비단 가구 제품의 구매 외에 주식 구매 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요소를 포함한 가구 브랜드 순위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가구 브랜드 순위 BEST



순위를 정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조사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기준으로 각각의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를 모두 고려한 순위이며 월별 단위 조사이기 때문에 그 값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먼저 현 시점, 2020년 4월 빅데이터 기반의 가구 브랜드 순위입니다.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4위 시디즈, 5위 현대리바트, 6위 퍼시스, 7위 에넥스, 8위 듀오백 9위 코아스 순서입니다.





가구 브랜드 순위 1위는 한샘으로 2위인 지누스와의 격차가 두 배 이상일 정도로 독보적인 수준입니다. 다른 수치도 물론 높지만, 그중에서도 [참여지수]와 [시장지수]가 특히 높습니다. 브랜드 자체에서 어떻게 평판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관리가 소비자들에게 실제로 어떤 효과를 보이고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수치로 비교한 가구 브랜드 순위는 위와 같습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에서는 1위 브랜드인 한샘이 가장 높은 값을 기록했지만 유일하게 [사회공헌지수]에서는 2위 지누스의 값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 외에에도 3위 브랜드인 에이스침대가 2위 지누스에 비해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측면에서는 더 높은 값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를 지난 3개월치 자료로 함께 살펴보면, 가구 브랜드 순위 표는 위와 같습니다. 한샘은 독보적인 1위로 흔들림 없는 모습으로 2위와의 격차가 늘 벌어지는 모습이며 2위 지누스와 3위 에이스침대는 엎치락뒤치락하며 값에 변동이 생기고 있습니다. 4위 현대리바트와 5위 시디즈 또한 4, 5위 각축전을 보입니다.





한샘은 침대, 의자, 책상, 조명, 소품 등의 단일 가구제품 외에도 리모델링, 빌트인, 공간별 케어 등의 시공도 함께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방 외에 거실이나 침실, 욕실 등의 공간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며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지누스는 매트리스를 중점으로 침대, 베개, 사무용 데스크, 반려견을 위판 펫 베드와 펫 스텝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검증된 퀄리티의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특히 미국 아마존의 베스트셀러로도 손꼽히며 북미에서 더욱 유명합니다.





에이스침대는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침대 분야에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매트리스, 침대 외에 식탁, 소파, 리클라이너, 의자 등의 기타 가구들로 점차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케아와 같이, 개별 상품이 아닌 세트 상품으로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룸세트]로도 제품을 제안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구 브랜드 순위 및 동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가구 구매뿐만 아니라 주식 투자나 분석 등의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내용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