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초기 연료 혼합비율

LIFE|2020. 9. 12. 19:05
반응형


서로의 안전을 위해 명절 이전에 벌초와 성묘를 하는 분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당장은 직접 벌초를 하지 않고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벌초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매년 벌초를 진행해야 하며 성묘 외에도 마당 청소나 길가 주변의 잔풀, 잔가지 제거 등을 위해 예초기를 자주 사용해야 한다면 예초기 관리와 사용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그 중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도 기본 사항입니다.

 


  2사이클 / 4사이클



먼저, 예초기 연료는 예초기의 엔진 형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초기는 크게 2사이클(2행정)과 4사이클(4행정) 제품으로 구분되는데 자신이 사용하려는 제품이 어떤 엔진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두는 것이 우선입니다. 대체로 일반적으로는 2사이클(2행정) 예초기가 흔히 사용되는데 휘발유와 2사이클 엔진오일을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4사이클(2행정) 예초기는 휘발유와 4사이클 엔진오일을 따로 사용합니다.



때문에, 예초기 연료 혼합이 필요한 경우는 2사이클 예초기에 해당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2사이클 예초기에 적용 가능한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을 소개하겠습니다.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



예초기 이용을 위해서는 연료통에 휘발유와 2사이클 전용오일을 혼합한 혼합유를 넣어야 합니다. 이때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은 [휘발유 : 전용오일 = 25 : 1]입니다.





※ (출처) 공구몰 바로가기

http://toolmt.co.kr/


주로, 20L 용량의 연료통에 가솔린을 모두 채운 다음 1L 용량의 전용오일 중 0.8L를 부어 혼합시켜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을 조절하곤 합니다. 대개 1L 용량의 전용오일 측면에 눈금이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0.8L만 정확하게 따르기 어렵지 않습니다.


2사이클 오토바이 엔진오일(CC오일)에 사용되는 전용오일과 2사이클 예초기에 사용되는 전용오일은 동일한 것이므로 둘 중 어느 것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제품의 혼합통에도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이 선으로 표기되어 있곤 합니다. 휘발유와 2사이클 전용오일을 25:1의 비율로 혼합하여 섞은 다음 연료통에 혼합유를 채워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예초기 2사이클 엔진오일은 1리터 기준, 3천원에서 7천원 가량이면 대체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 가능한 상품이므로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예초기 조립방법




처음 예초기를 구입했거나 분해해둔 예초기를 다시 사용해야 할 때에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예초기를 조립하시면 됩니다. 세부 설명은 기기의 브랜드나 모델명에 따라 달라지지만 기본적인 방식은 동일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대한 다음 순서를 살펴보시거나, 각자 사용하는 예초기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제품 설명서를 다운받아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예초기 시동 거는법




이제 본격적인 예초기 시동 거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소개한 대로 25:1의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을 지켜 혼합유를 만들어 연료통에 채워 넣습니다. 이후 결합된 연료통에서 혼합유가 호스를 따라 카브레타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카브레타의 연료코크는 수직으로 내리고, 쵸크레바는 위로 올립니다.

   


이후 카브레타 쪽으로 혼합유가 유입되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드레인코크(배꼽)을 살짝 당겨보아 혼합유가 나오면 문제 없이 진행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제 시동을 거는 리코일스타트 부분을 2~3회 잡아당기면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이 걸린 후에는 초크레버를 아래로 내리고 풀이나 잔가지 등을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예초기 보관방법




다음 벌초를 위해, 다음 계절이나 다음번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의 손질 및 관리도 중요합니다. 예초기를 사용한 다음에는 연료코크를 잠근 다음, 쓰로틀 레버를 당겨 엔진에 연료가 더 이상 공급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면 기기 내부의 연료를 모두 소모시킬 수 있어 깔끔하고 안전합니다.


또한, 카브레타 안의 연료도 제거하기 위해 기회기의 드레인 코크를 잡아 당기고, 리코일스타트를 5~10회 가량 당겨 엔진 내부에 잔존하던 연료까지 모두 태웁니다. 이후 기기를 해체하여 연료통이나 호스에 끼어있던 기름도 제거하면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한 기름을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예초기 연료 혼합비율과 시동거는법, 관리 방법과 사용한 연료를 모두 태우는 방법도 살펴보았습니다. 언제나 안전이 우선이므로 모든 작업은 시동을 끈 상태에서, 환기가 잘 되는 환경에서 보호구를 착용한 상태에서 시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벌초대행 가격  (0) 2020.09.22
온라인 성묘 방법  (0) 2020.09.20
편의점 반값택배  (0) 2020.09.09
골프채 종류와 용도  (0) 2020.09.07
천리포 수목원 숙박안내  (0) 2020.09.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