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 PC버전

ONLINE|2020. 6. 11. 00:20
반응형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학생들의 등교가 계속해서 주춤거리는 상황입니다. 개학하여 학생들이 등원하고 있는 학교 또한 안전하지 않기에 계속해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비대면 교육이 다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동영상 서비스나 온라인 교과서 등과 더불어, 어플도 다양하게 주목받고 있는데 그중 [클래스팅(Classting]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웹 PC로 즐길 수 있는 클래스팅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클래스팅 PC버전



클래스팅은 안드로이드 기기와 애플 기기에서 모두 무료 사용이 가능한 무료 어플로 학급별 공지사항, 안내장, 알림장, 급식, 사진, 가정통신문, 영상, 숙제, 방과후 학습 등의 관리를 지원합니다. 선생님,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하지만 어플로만 확인하기에는 아쉽거나 PC 이용이 더 편한 경우에는 클래스팅 PC버전을 이용해야 하는데, 안타깝지만 별도로 제작된 클래스팅 PC버전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로 클래스팅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나 스마트폰이 없는 저학년은 PC 사이트를 통해 어플에서와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PC 유저를 위한 별도의 브라우저를 제공하기도 하였지만, 웹버전과의 차이점이 없어 브라우저 다운로드는 중단된 상태입니다. 클래스팅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설명을 통해 클래스팅 PC버전인 웹(Web)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스팅 PC버전 사용법




※ 클래스팅 PC버전 바로가기

https://www.classting.com/


기본적인 사용법은 어플과 같으며, 단순합니다. 클래스팅 PC버전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우리 학교 검색]에서 학교명을 검색합니다. 참고로, 클래스팅은 학교가 아닌 기업이나 단체에서도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등록한 단체명을 적어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후 나타난 전국의 학교 및 유치원 중 우리 학교를 선택합니다.





클릭하면, 별도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학교에서 업로드한 소식과 공지는 기본적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체로 급식 메뉴가 일자별로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안전 수칙이나 진학 관련 소식 등이 클래스팅을 통해 공유되고 있으며 학교에 따라 앞으로의 학사일정이나 공지 사항도 안내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메뉴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우리 학교/반을 추가하면 학교 전체가 아닌, 우리 학급을 대상으로 하는 각 선생님들의 전달사항이나 숙제, 준비물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 과제 자료도 받아보고, 숙제를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과제 풀이 및 제출은 학생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또한 클래스팅 속 메신저인 클래스톡을 통해 학부모, 학생, 교사가 개별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도 있는데 개인 휴대폰번호를 공개하지 않고도 메신저를 할 수 있어 모두에게 편리합니다.


클래스톡은 클래스팅 PC버전 또는 모바일 어플에서 모두 가능한데 PC버전에서는 웹사이트 하단의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학급, 학부모 등을 클릭하면 1:1 채팅이 가능합니다. 카톡과 마찬가지로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는데 상대가 내 메시지를 읽으면 말풍선 옆의 체크 아이콘이 사라지는 방식입니다.





만약 전화통화가 필요하다면, 공직자 통합메일 인증 후 교사 누구나 무료로 별도의 안심번호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투넘버 서비스는 교사에게 부여되는 임의의 전화번호로 게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나 특성 상 문자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투넘버 서비스는 17시부터 다음날 8시까지 발신이 제한되어 워라밸 관리에도 용이합니다.





마지막으로, 클래스팅 PC버전 탈퇴 방법입니다. 사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경우에는 계정을 삭제하여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개인정보]를 선택합니다. 





이후 우측 하단의 [계정 삭제] – [삭제하기] 버튼을 눌러 클래스팅 탈퇴가 가능합니다. 한번 삭제한 계정은 복구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클래스팅 사용법은 공식 홈페이지 내의 [선생님 매뉴얼], [학부모 매뉴얼], [학생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U-Z 한글판 다운로드  (0) 2020.07.15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1) 2020.06.19
국세청 간편장부 프로그램  (0) 2020.05.31
FLAC파일 MP3변환 방법 모음  (0) 2020.05.28
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0) 2020.05.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