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C파일 MP3변환 방법 모음

ONLINE|2020. 5. 28. 18:35
반응형


FLAC파일은 Free Lossless Audio Codec의 약자로, 그 자체가 무손실 음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flac 파일은 원본 오디오 파일을 손상 없이 보전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여러 어플에서 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mp3에 비해 5배 가량 크고 아이폰 등 iOS에서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MP3로 변환하려는 경우도 많은데, 이 때 활용 가능한 flac파일 mp3변환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flac파일 mp3변환 방법 모음



flac파일은 멜론, 지니, 벅스 등에서 프리미엄 듣기 또는 하이파이 스트리밍 클럽 신청 시 이용하게 되는 포맷이기도 합니다. 일반 파일이 아닌 flac 파일은 아티스트가 발표한 원본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므로 이러럼 별개의 서비스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는 CD에서 오디오 파일을 직접 리핑했을 때 흔히 발생합니다. 이 같은 flac파일 mp3변환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무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웹사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에는 부담스럽거나 즉각적으로 한두 개의 파일만 변환하려는 경우 적합합니다. 하지만 사이트마다 업로드 가능한 파일 용량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이에 유의하여 아래의 사이트 중 적합한 곳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Convertio 바로가기

https://convertio.co/kr/flac-mp3/


먼저 소개할 곳은 컨버티오(Convertio)입니다. 내 컴퓨터나 구글 드라이브, 드랍박스, 또는 웹 상에 있는 파일을 업로드하여 원하는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업로드 하는 파일은 1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업로드 후 [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즉시 진행됩니다.





※ onlineconvertfree 바로가기

https://onlineconvertfree.com/convert-format/flac-to-mp3/


다음은 온라인컨버터프리(onlineconverterfree)입니다. 여러가지 문서, 오디오, 비디오 등의 파일 포맷을 다른 포맷으로 변경 가능하며 방식은 동일하게 파일 내에 가지고 있는 flac파일을 업로드하거나 구글 드라이브 등 다른경로에 있는 파일을 업로드하여 변환하기만 하면 됩니다. 더 큰 용량을 더 빠르게 변환하고 싶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해집니다.





※ online audio converter 바로가기

https://online-audio-converter.com/


세번째는 [Audio Converter] 사이트입니다. 마찬가지로 파일 업로드 후 원하는 방식의 포맷을 선택하여 flac파일 mp3변환이 가능합니다. 변환 파일의 음질을 정할 수 있는데 Economy/Standard/Good/Best 중 선택하거나 직접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flac 파일의 트랙 정보를 수정하여 mp3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전용 프로그램



※ 카카오인코더 바로가기

http://www.cacaotools.com/cacaoencoder/


이번에는 무료 사용이 가능한 flac파일 mp3변환 프로그램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맨 처음 소개할 프로그램은 [카카오인코더]입니다. 오디오, 동영상 등의 파일 인코딩이 가능하며 flac파일 mp3변환 물론 가능합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국내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포맷의 변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오디오 또한 가능하므로 사용해보셔도 좋겠습니다.





※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바로가기

https://www.movavi.com/kr/support/how-to/how-to-convert-flac-to-mp3.html


두번째로 소개할 flac파일 mp3변환 프로그램은 [Movavi Video Converter]입니다. 크기와 용량에 상관 없이 모든 파일을 편리하게 변환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파일 변환 시 순차적으로 진행하지 않고 동시에 여러 개의 파일을 변환하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flac파일 외에 다른 오디오 포맷 및 비디오 포맷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FlicFlac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flicflac-audio-converter.en.softonic.com/


마지막으로 소개할 flac파일 mp3변환 프로그램은 [FlicFlac]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영어만 지원합니다. 무설치 버전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며, 구성과 디자인도 매우 단순합니다. flac, wav, mp3, ogg, ape 포맷을 지원하며 파일 다운로드 후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즉시 flac파일 mp3변환 작업이 완료됩니다.

   


flicflac 프로그램은 지원하는 포맷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가볍고 간단하므로 반복해서 변환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검색 시 다양한 다운로드 경로를 찾아볼 수 있으며, 그 중 하나의 다운로드 사이트를 상단에 적어두겠습니다.


반응형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스팅 PC버전  (0) 2020.06.11
국세청 간편장부 프로그램  (0) 2020.05.31
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0) 2020.05.26
스텔라리움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0) 2020.05.25
레노버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05.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