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ONLINE|2020. 5. 26. 08:30
반응형


이름을 적어야 하는 상황에서 본인의 손글씨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여러 가지 물건을 정리 및 분류해야 할 때, 또는 서류 등 업무적인 목적으로 파일이나 서랍에 일괄적인 정리가 필요할 때 프린텍 라벨 메이커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깔끔하게 라벨을 만들어 붙이기만 하면 정리가 간단하고 깔끔하며 풀이나 테이프를 사용할 필요 없이 스티커로 원하는 곳에 부착하기가 쉬워 유용합니다. 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프린텍 라벨 메이커로 출력할 수 있는 제작물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름표, 주소, 이미지, 사진, 파일 라벨, CD 라벨, 바코드, QR코드, 포장, 꾸미기 등 활용하기에 따라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샘플 디자인과 클립아트도 다채롭기 때문에 회사 사업부에서 사용하는 문패나 출입금지 안내판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린텍 라벨 메이커 사용을 위해 필요한 것은 전용 라벨 용지, 그리고 프린텍 라벨 메이커 프로그램입니다. 프린텍 라벨 메이커 프로그램은 MS Office와 유사한 형태이기 때문에 누구나 파워포인트를 다루듯 쉽게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큐브릿지 PB라벨 상품과도 호환 가능하므로 용지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https://www.printec.co.kr/


다운로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또는 프린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프린텍 공식 홈페이지 이용 시에는 공식 사이트 접속 후 [소프트웨어] – [프린텍 라벨메이커]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다운로드받기] 버튼을 두 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시 다운로드 받거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므로 원하는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 프로그램은 윈도우 OS에서만 작동합니다.






프린텍 라벨 메이커 다운로드 후에는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용자 계약서를 읽고 동의하는 경우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합니다. 이후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 위치와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등을 설정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완료됩니다.

 


  프린텍 라벨 메이커 사용법




이번에는 프린텍 라벨 메이커 사용법입니다. 맨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가지고 있는 용지를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라벨지 포장 겉면이나 라벨지 뒤쪽에 제품코드가 적혀있으므로 이를 검색하여 입력하셔도 됩니다.





이후 원하는 글자, 숫자 등의 입력을 위해 상단의 [글쓰기]를 클릭합니다. 가로 쓰기, 세로 쓰기를 선택 가능하며 빈 공간에 커서를 클릭하고 글씨를 타이핑합니다. 문구를 드래그하여 폰트를 바꾸거나 크기를 조정하거나 색을 입히는 등의 서식 변경이 모두 가능하며 글자 크기를 커져서 잘렸다면, 문자 테두리에 있는 조절점을 마우스로 움직여 글자가 잘 보이도록 조정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PC에 저장된 이미지를 사용할 수도 있고, 프린텍 라벨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클립아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좌측 아이콘 중 [클립아트]를 선택하면 카테고리별 사용 가능한 클립아트가 조회됩니다.





원하는 이미지가 없다면 구글을 통해 이미지를 직접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좌측 아이콘 중 [G]를 클릭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이동하는데, 이러한 검색을 통해 즉시 이미지를 찾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라벨에 따라 무료로 제공되는 샘플 디자인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될 수 있는 템플릿도 수천종이 제공되고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좌측 메뉴 중 선택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바코드, QR코드, 우편번호, 표 등을 삽입할 수도 있으며 우편번호의 경우 구주소와 신주소 모두 검색 및 입력 가능합니다.





같은 디자인의 라벨을 반복하여 작업할 때에는, 우측 상단의 미리보기 화면 중 현재 작업중인 라벨을 우클릭하고 [복사]하여 다른 칸에 [붙여넣기] 하거나, [라벨 전체 적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량 작업 시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일련번호 삽입, 워드아트 삽입, 도형 삽입, SD 원 문자 삽입, 엑셀 데이터 만들기/삽입 등의 기능이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며 각 기능을 익히기에도 무리 없으며, 프린텍 홈페이지 내 [SW 간단매뉴얼]을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들 각각 확인하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세청 간편장부 프로그램  (0) 2020.05.31
FLAC파일 MP3변환 방법 모음  (0) 2020.05.28
스텔라리움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0) 2020.05.25
레노버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05.22
doPDF 다운로드 무료  (0) 2020.05.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