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 KT, SKT, LG

LIFE|2021. 4. 17. 19:22
반응형

 

여러 대의 휴대폰을 목적에 따라 별도로 이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개 하나의 전화로 여러 용무의 전화가 동시에 걸려오는 경우 당황하게 됩니다. 진행중인 전화를 급하게 마무리짓고 끊은 다음 걸려오는 전화를 새로 받곤 하는데, 통화중 대기 설정을 해두면 굳이 이전 통화를 끊지 않고도 중간에 다른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3사 통신사(KT, SKT, LG)의 각 서비스 이용 및 해지 방법을 쉽고 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요금


통화중 대기 설정은 모든 통신사에서 고객들에게 무료 제공하고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개통 시 자동으로 가입되는 것은 아니어서 이용을 희망할 시 별도 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입, 해지 모두 자유롭게 언제든 적용시킬 수 있고 가입, 해지 이후 언제든 다시 재가입도 가능합니다. 기종이나 OS에 상관 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으므로 업무상 전화 통화를 많이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신청해두시기 바랍니다.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통신사별 부가서비스이기 때문에 통화중 대기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한 방법은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1)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기, 2)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신청하기, 3) 전화로 신청하기 입니다. 소개할 방법은 이 중에서도 가장 간단한 방법인 전화 신청입니다. 발신 가능한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 가능합니다.

 

 

 

1) KT

 

 

먼저 KT 이용자를 위한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입니다. 통화 가능 지역에서 휴대폰 다이얼 창을 켜고 [*40]을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릅니다. 잠시 기다리면 딩동댕 하는 짧은 음원이 송출되며 이는 서비스 설정이 완료되었음을 뜻합니다. 음원을 듣고 전화를 끊습니다.

 

 

 

 

해제 방법도 비슷합니다. 이번에는 [*400]를 입력하고 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마찬가지로 딩동댕 소리를 듣고 통화를 종료하면 서비스가 해제됩니다.

 

설정 시에는 *40, 해제 시에는 *400을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어플 다운로드, 사이트 회원가입 등의 절차가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본인 인증 등의 절차도 요구되지 않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2) SKT

 

이번에는 SKT 가입자를 위한 통화중 대기설정 방법입니다. SKT 역시 홈페이지, 고객센터, 어플 등을 통해 통화중 대기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별도 지정된 번호에 통화를 걸기만 해도 서비스 가입 또는 해지가 가능합니다. SKT는 [*68]+[통화] 버튼을 눌러 서비스에 가입하고, [*680]+[통화]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68번은 서비스 설정, *680번은 서비스 해제 번호이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같은 통화중 대기 설정 서비스와 더불어 회의통화, 호전환, 호보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SKT 고객은 ‘멀티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선불이동전화 가입자는 통화중 대기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도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3) LGU+

 

마지막으로 LG 유플러스의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입니다. LGU+의 통화중 대기 서비스 가입 피쳐코드는 [*40], 해지 피쳐코드는 [*400]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코드 입력 후 통화를 연결하여 안내음이 들릴때까지 대기하였다가 끊으시면 됩니다. 또는 원격제어 [019-200-8282]에 전화하거나 114에 전화하여 절차대로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됩니다.

 

 

 

 

LG U+의 경우 위와 같이 *40번으로 통화 연결하여 통화중 대기 서비스에 가입하고 *400번으로 통화 연결하여 해제합니다. 설정이 되었는지, 해제가 되었는지는 SMS로 받아볼 수 있어 변경사항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유플러스 유심을 다른 통신사 휴대폰에 넣어 이용하는 경우라면 LG는 V35 ThinQ부터, 삼성은 갤럭시 S7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


 

만약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다이얼을 눌러 통화를 연결했는데 없는 번호라는 안내음이 들리거나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대개 아이폰 사용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6 이상의 단말기에서는 기기의 [설정] 메뉴를 통해 자체적으로 통화중 대기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전화] – [통화 대기] 메뉴로 접속하면 스위치가 OFF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스위치를 켜주기만 해도 통화중 대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언제든 사용을 희망하지 않을 때는 동일한 경로로 메뉴에 접속하여 스위치를 끄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설정 스위치를 켜거나 끄면 각 통신사의 114 고객센터로부터 상태변경 SMS가 전송됩니다. 안내 내용에 따라, 부가서비스 적용을 위해 휴대폰 전원을 한번 껐다 켜면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상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는 통신사별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그리고 아이폰 적용 방법을 각각 살펴보았습니다. 놓치는 통화 없이 상황에 맞게 그리고 유연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