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실시간 스코어, 생중계

LIFE|2020. 11. 16. 23:47
반응형


골프는 직접 하기에도 즐거운 스포츠지만 경기 중계를 보는 것도 매우 즐거운 스포츠입니다. 특히 한국 여성 골프 선수들의 경기 성적이 계속 우수하게 유지되면서 국제대회도, 국내대회도 찾아보는 팬들이 많습니다. LPGA는 생중계 라이브를 찾아보거나 실시간 스코어를 볼 수 있는 루트가 잘 알려진 반면 KLPGA 실시간 스코어나 생중계 루트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합니다.

 


  KLPGA 실시간 스코어, 생중계 확인



TV로 중계를 모두 살펴보기 어렵거나, 업무 중이거나 이동 중인 경우에는 경기의 포인트가 되는 현재 스코어만 틈틈이 확인해도 전반적인 흐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KLPGA 실시간 스코어와 생중계 라이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하여 소개합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KLPGA 공식 홈페이지


KLPGA는 선수별 개인 기록이나 경기별 기록, 샷의 특성 등 게임과 관련한 정보를 ‘데이터센터’를 통해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 필드가 아닌 집이나 거리에서도 언제든 게임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소개할 KLPGA 실시간 스코어 및 생중계 확인 방법 또한 KLPGA 공식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 KLPGA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klpga.co.kr/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포털 검색으로 어디서든 쉽게 찾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새창에서 열리는 바로가기 링크도 상단에 적어두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좌측에 나열된 메뉴 중 [투어일정]을 클릭합니다.





이어 하위 메뉴에서 [KLPGA 투어]를 선택하고 우측의 경기 리스트 중 조회를 원하는 경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해당 대회의 일정, 장소, 스폰서, 상금, 경기방식, 코스 정보, 참가자, 조편성, 성적 등의 세부 정보가 조회됩니다. 스코어 조회를 위해서는 해당 경기의 상단 메뉴 중 [Leaderboard]를 클릭합니다.





이제 이동한 페이지에서 KLPGA 관련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메뉴는 [리더보드], [라이브맵], [조별보기], [진행라운드 TOP5 비교]입니다. 네 가지 메뉴 중 [리더보드]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리더보드는 다시 [Full Leaderboard]와 [Score Card]로 구분됩니다. 먼저 풀 리더보드는 위와 같습니다. 경기의 라운드별 순위에 따라 개별 스코어, 합계, 진행홀, 사용한 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ore Card]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에이스, 이글, 버디, 파, 보기, 더블보기 등 각각의 색상이 매칭되어 선수의 일별, 홀별스코어를 확인하기에 편리합니다. 각자 편한 방식으로 지난 게임, 실시간 게임의 스코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라이브맵]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경기장의 위성사진과 더불어 각 홀이 깃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선수명을 검색하면 되고, 각 홀별로 선수 순위를 보고 싶다면 원하는 홀의 깃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조별보기] 메뉴입니다. 선수 개인별 기록에 이어 조별 기록을 함께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의 [조별보기]와 [Full 조별보기]를 통해 팀 구성원들의 스코어와 게임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KLPGA 홈페이지 리더보드, 마지막 메뉴는 [진행라운드 TOP5 비교]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진행 라운드별 가장 우수한 성적을 낸 다섯 명의 플레이어와 개별 게임 내용을 스코어보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선수가 어떤 역량을 발휘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KLPGA를 자주 접하고 싶거나 PC로 이용하기 번거로운 경우에는 전용 어플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KLPGA]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무료 어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앞서 소개해드린 KLPGA 실시간 스코어나 선수별 정보 등을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국여자골프대회의 경기 일정, 결과, 기록 정보, 주요기록, 선수별 비교, 조편성, 샷 기록 등을 찾아볼 수 있고 경기가 있는 날은 푸쉬를 통해 알림을 받고 실시간 중계도 시청할 수 있어 KLPGA 팬들에게 유용하겠습니다.




2) SBS Golf



※ SBS Golf 바로가기

https://golf.sbs.co.kr/


두번째로 살펴볼 KLPGA 실시간 스코어 및 라이브 생중계 조회 방법은 독점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SBS Golf]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와 어플 두 가지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LPGA 경기가 있는 날, 시간을 맞춰 SBS Golf 사이트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의 [온에어]를 클릭하면 해설진이 함께하는 정규 라이브 방송을 함께 지켜보고 실시간 스코어도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어플에서도 경기 및 스코어 조회가 가능합니다.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이동하며 경기를 보거나 스코어를 조회하고 싶을 때, PC 이용이 번거로울 때에는 SBS골프 어플을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KLPGA 실시간 스코어 및 라이브 중계 외에도 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골프 레슨영상과 하이라이트 클립 영상 다시보기, 지난 경기/프로그램 다시보기 등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3) 네이버, 다음 스포츠



마지막은 국내 포털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은 [스포츠] 섹션을 따로 마련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서도 경기 내용이나 결과, 스코어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다음의 경우 [스포츠] – [골프]로 접속하여 [일정]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페이지 좌측 상단에서 [KLPGA]를 선택하면 한 해 동안 치러진 경기들이 리스트로 나열됩니다. 지난 경기는 상금과 전 대회 우승자, 이번 대회 우승자, 그리고 대회 기록 순서로 데이터가 정리됩니다.





각각을 클릭하면 지난 경기의 경우 하이라이트 영상과 관련 기사, 경기 결과가 조회되며 하단에서 리더보드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면 [골프 중계센터]가 활성화되며 이를 통해 KLPGA 실시간 스코어와 라이브 생중계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골프 또한 동일합니다. [네이버 스포츠] – [골프] – [일정/결과] – [KLPGA]로 접속하면 날짜 순으로 정렬된 경기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PGA, LPGA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경기를 클릭하렴 리더보드를 통해 스코어를 조회할 수 있고 하단 목록을 통해 조 편성과 조별 경기 결과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TV에서 [N골프]를 통해 경기가 있는 날, 라이브로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스코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U+ 통신사 어플 등을 이용하여 실시간 경기 생중계를 보거나 KLPGA 실시간 스코어를 체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계권에 따라 송출되는 채널과 방식이 다른 만큼 다른 방법은 부가 사항으로 두시고,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방법들을 주요하게 활용하시는 것은 어떨지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