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김 효능 및 먹는법

LIFE|2020. 3. 22. 18:55
반응형


요즘 마트나 시장, 온라인 쇼핑을 하다보면 곱창김이라는 식품이 자주 눈에 띄곤 합니다. 낯선 이름 때문에 무슨 맛인지, 어떤 점이 일반 김과 다른건지, 어떻게 먹는게 좋을지 등에 대해 아직 모르는 분들이 더 많으실텐데 오늘 하나씩 곱창김에 대해 차례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곱창김이란



곱창인지, 김인지 헷갈리는 이름이지만 우선 곱창김은 김의 한 종류이며 곱창처럼 모양이 꼬불거리는 모양으로 자라기 때문에 곱창김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곱창김 나오는 시기는 10월 중순부터 한달간 초겨울에 잠깐이어서 더욱 귀하며 김 고유의 향과 맛이 일반 김보다 더욱 강합니다. 맛은 고소하고 달큰하며 식감은 오독오독하기 때문에 다른 음식 없이 밥만 싸먹어도 그 맛이 훌륭하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곱창김 효능



이어서 곱창김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김에 비해 곱창김에는 영양가가 다섯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곱창김 효능 첫번째는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입니다. 가득한 식이섬유는 물론 칼로리가 낮고, 노폐물을 배출하고 해독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디톡스에 효능이 있습니다. 소금간이 되어 있지 않은 김이라면 다이어터라도 딱히 제한을 두지 않고 간식으로 드셔도 좋겠습니다.





곱창김 효능 다음은 칼슘과 칼륨 덕분에 노인 및 어린이에게 특히 좋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됩니다. 김을 식단에 넣어 꾸준히 섭취하면 구루병과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부종 등을 없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보다 활기찬 생활이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곱창김 효능으로 빈혈 예방과 시력 저하 예방도 꼽힙니다. 평소 빈혈 증세로 어지러웠던 분들이라면 곱창김을 꾸준히 드시면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고 싶거나 야맹증 증세가 느껴지는 분들 또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뇌 건강에도 좋은데, 건망증이나 치매 예방과 노화 방지 효능도 손꼽힙니다.





다양한 곱창김 효능, 그 마지막은 성인병 예방과 항암효과입니다. 고혈압 증세가 있거나 신진대사 저하 증세가 느껴지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이유입니다. 비만, 고혈압, 심근경색, 뇌출혈, 심근경색의 예방에 모두 좋으며 갑상선 기능을 정상화하고, 암세포의 발생을 막아 암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곱창김 효능은 다채롭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오는 김은 불에 구워서 김과 간장을 넣어 싸먹거나 소금까지 뿌려 조미된 김을 밥에 싸먹곤 합니다. 곱창김 먹는법 또한 비슷하지만, 굽지 않고 원초를 말린 생김 상태에서 밥을 싸서 간장에 찍어먹거나 혹은 밥 없이 김만 간장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원초 자체의 식감과 맛이 특별하기 때문에 곱창김 먹는법으로는 간이 약한 양념간장을 소량만 찍어서 드시는 방법이 추천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곱창김 먹는법은 다양합니다. 과메기 등의 해산물을 싸서 먹거나 부수어 주먹밥이나 비빔밥, 떡국, 국수 등에 첨가해도 좋으며, 계란말이나 김밥, 김 장아찌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간을 하여 김 무침으로 만들어 반찬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낫또나 김치 등 간이 되어 있는 음식을 싸먹는 것도 간편하고 맛있는 곱창김 먹는법입니다.




 창김 보관법



   


곱창김은 일반 김보다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특히나 소분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퍼백이나 비닐백보다는 신문지 등에 감싸서 햇빛이 닿지 않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완전히 밀폐시켜 저장하는 경우 곰팡이가 생기거나 눅눅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통기성에 유의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먹을 만큼만 꺼내어 굽거나 생김으로 즐기는 것이 좋으며 기본적으로 대량 구매보다는 적은 양을 구매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눅눅해진 김은 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직화 등에 구우면 바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넓은 접시에 한장씩 깔아두고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는 것도 간편한 방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