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죽염의 효능, 먹는법

LIFE|2020. 3. 18. 21:34
반응형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짜거나 맵지 않은 슴슴한 간의 요리를 만들어 먹곤 합니다. 특히 소금이 덜 들어간 저염식은 당뇨, 고혈압 등의 성인병이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인기인데 이러한 이유로 소금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소금은 종류에 따라 그리고 사용에 따라 약이 되기도 하는데 인산죽염이 그러합니다. 몸에 좋은 인산죽염의 효능과 특징, 먹는법, 하루 섭취량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산죽염의 효능



인산죽염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죽염은 대나무통에 소금을 넣고 고온의 가마에서 수차례 구워서 만든 것을 말합니다. 인산죽염이란 죽염을 발명한 인산가(家)의 죽염으로, 정통 방식으로 구워 만들어 판매하는 제품을 이야기하는데 천일염을 지리산 왕대나무통에 넣고 황토를 발라 입구를 봉한 다음 소나무 장작불에 9회 구워내는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맨 처음 정해진 방식대로 천연의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인산죽염의 효능 또한 풍부하다고 합니다.



인산죽염의 효능 첫번째는 면역력 증강입니다. 죽염은 우리 몸의 독소나 노폐물을 바깥으로 배출하여 몸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톡스 작용으로 인해 기운이 밝아지며 신체도 활성화되어 면역력이 증강되는 것입니다. 저염 식단을 철저하게 지키는 경후 오히려 염분 부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기도 하는데, 건강한 염분인 죽염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저염 이상의 면역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산죽염의 효능으로 세포재생에 기여한다는 점도 꼽힙니다. 이는 앞서 소개한 면역력과 관련 깊은 것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역력이 강해진 신체는 건강한 세포를 재생해냅니다. 신체의 세포가 건강하게 늘어난다는 것은 노화가 늦춰지고 염증 등에 강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잔병치레를 막아주고 염증의 예방 및 완화 등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더 크게는 위암 등에 항암효과도 가집니다.





미용에 관심 많은 분들에게도 인산죽염의 효능이 유용합니다. 숙변 제거와 변비 해결에 좋기 때문입니다. 꾸준히 죽염을 섭취하면 장 기능도 원활해지는데 이 과정에서 묵은 변도 해결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예방 및 완화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훌륭한 보조제로 기능합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인산죽염의 효능은 구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죽염을 섭취하거나 음식에 첨가하는 것 외에도 소금물로 가글하는 식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죽염을 활용하면 입 안을 청결하게 만들어 치주염이나 충치 예방 등에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입냄새가 심하신 분들은 입냄새를 줄어들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잇몸 또한 건강하고 깨끗한 선홍빛으로 유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산죽염의 효능은 몸을 중성화 시킨다는 것입니다. 죽염은 산성화된 신체를 중성화시킬 수 있는 알칼리성 물질입니다. 때문에 피로도가 높고 스트레스가 쌓인, 불규칙한 식생활과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현대인들이 먹으면 산화를 줄일 수 있어 대사 관련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산죽염은 9회 이상, 고온에서 구워내 간수가 남아있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기에 좋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인산죽염 하루 섭취량 및 먹는법




그렇다면 하루에 어느 정도의 양을 어떻게 먹는게 좋은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인산죽염 하루 섭취량은 10g 수준이라고 합니다. 권고되는 인산죽염 하루 섭취량은 더 많게 검색되기도 하나, 이미 한국인의 식단에는 간이 많이 된 음식들이 많으므로 죽염만으로는 10g 정도가 적절하겠습니다.





인산죽염 먹는법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소금을 사용하듯 사용하면 되므로 매우 무궁무진합니다. 김치를 만들거나 국, 찌개, 반찬 등에 소금 대신 사용하면 소화가 편하고 향과 맛도 배가됩니다. 또는 생수에 섞어 소금물로 만들어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루약을 먹듯이 죽염을 물로 삼켜서 먹기도 합니다.




   


인산죽염 먹는법 외에 다른 활용법도 많습니다. 비염이나 알레르기 등 질환이 있을 때 죽염을 녹인 소금물로 코를 씻어내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입천장, 혀, 잇몸 등의 염증에도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죽염 또는 죽염물을 입에 물고 있는 것을 반복하면 좋다고 합니다. 체했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에는 죽염을 소화제처럼 먹으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고 죽염을 먹으면 소화가 원활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천연 소화제, 천연 항염제 등으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