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와인 효능과 부작용, 담그는법

LIFE|2020. 5. 8. 08:30
반응형


대부분의 한국 음식에 다채롭게 포함되는 야채를 손꼽으면 마늘과 대파 그리고 양파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식 외에 양식이나 중식 등 다채롭게 사용되는 양파는 생으로도 먹고 볶아서 먹기도 하지만 와인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집에서 양파와인 담그는법에 대해 살펴보고 양파와인 효능과 부작용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와인 효능과 부작용



양파와인은 일본에서 유행하던 음료로 이후 한국에서도 간단한 레시피와 특별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양파와 와인은 각각 생각해도 그 효능이 우수하다고 알려져있는데, 이 두가지 식품이 더해지면 효능은 더욱 특별합니다. 양파와인 효능과 부작용 중 효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기본적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양파 자체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지방의 축적을 막으며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와인 또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춰준다는 것도 양파와인 효능입니다. 양파와 와인은 모두 신체를 활성화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드는데 여기에 양파가 가진 항암효과와 와인이 가진 활성산소 제거 효능이 더해져 암의 발생을 막아주고 신체의 노화도 막아주는 것입니다. 





양파와인 효능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양파와 와인이 각각 가지고 있는 성질이 더해져 시너지를 내는 것으로 몸이 차고 속이 냉한 분들이 양파와인을 꾸준히 먹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주고 고혈압이 완화되며 몸이 따뜻해지는 효능을 얻으실 수 있겠습니다.





양파와인 효능은 이 외에도 수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비만 예방에도 좋고 당뇨를 비롯한 성인병 예방에도 모두 좋습니다. 또한 신경을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평소 불면증이나 신경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휴식과 숙면을 취하시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불순 등의 여성질환과 비뇨기 등의 남성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양파와인 효능과 부작용을 모두 알고 계셔야 보다 안전한 섭취가 가능합니다. 양파와인을 만들 때에는 익힌 양파가 아닌 생양파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양파 특유의 맵고 화한 맛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위장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위장이 약한 분들은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복용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복 섭취를 피하셔야 하겠습니다.

   


과다복용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양파와인도 술이기 때문에 과다복용 시 술에 취할 수 있으며 몸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평소 자신의 주량과 체질에 맞춰 양을 조절하여야 합니다. 또한 과다복용 시 오히려 간을 피곤하게 하고 독이 쌓일 수 있으니 부작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파와인 담그는법




양파와인 담그는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와인 1병(500ml)에 양파 1~2개를 썰어 넣기만 하면 됩니다. 이후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시원한 곳에서 3일 가량 상온 숙성시킨 다음 양파 건더기는 제거하고 와인만 냉장보관하여 하루 1컵 정도를 두 세차례에 나눠서 드시면 됩니다. 걸러낸 양파 건더기는 다른 요리에 활용해도 풍미가 좋습니다.





주량에 따라 와인을 끓여 알코올을 증발시켜 사용해도 좋으며 양파 특유의 향이 거슬린다면 샹그리아처럼 다른 과일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입맛에 따라 와인은 드라이한 것 또는 달콤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설탕 등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추는 것도 좋습니다. 단 너무 많은 첨가물을 추가하지는 않아야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월초 먹는방법, 효능/부작용  (0) 2020.05.10
제습기 용량과 평수 계산법  (0) 2020.05.09
전해수기 효과 및 사용법  (0) 2020.05.07
번호판 봉인 재발급 및 교체 가격  (0) 2020.05.06
다우니 향기 순위 추천  (0) 2020.05.05

댓글()